ADDOONG

 "초보들도 수초를 키워보자"

역시 이탄은 역시 수초에게 큰 힘이되나보네요. 하루하루 달라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많이 풍성해졌죠? 전경 앞쪽에는 쿠파펄/전경 왼쪽 위에는 펄 그라스 입니다.

  

넌 언제쯤 런너 할꺼니...? 앞쪽에 쿠파펄 런너를 확인하고자 논 쿠파펄인데요. 제가 잘못키우는건지 원래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수초에 비해 확실히 런너가 느리네요.

저의 최종 목표는 치어들이 숨어서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건데요. 계속 저렇게만 된다면, 목표를 이룰거 같습니다.

 앗 그런데 뿌리가?

위쪽에 수초를 보시면 마디마디마다 긴뿌리가 나온게 보이시죠? 아마 수초를 처음 키우실 때 저런 뿌리를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으신데요. 저렇게 뿌리가 나오는 이유는 수초에 필요한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았을 때 다른 영양분을 찾기 위해 뿌리가 나온다고 하네요. 저도 이렇게 뿌리가 나온 후에 테트라 비트를 구매하여, 심어주었습니다.

대략 수초를 심고 일주일정도 지났을 때 모습이네요. 다른분들이 보시기에는 허접?한 레이아웃이지만 초보가 하기에는 이것도 힘들었어요. 포스팅을 하면서 많은 도움을 주기보다는 제가 했던것에 대한 일기를 쓰는 느낌이 드네요.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 다른글 보기


수초/초보수초/전경/쿠파펄

이탄/이탄 리필/이탄 자작

여과기/저면 여과기/상면 여과기/측면 여과기

외부 여과기/QQ BC-1200/에어소리/꾸룩꾸룩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