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ONG

"초보도 수초를 키울수 있다"


1자반 어항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난 좀더 큰 어항을 원해 집사람께 굽신굽신하여 새로 준비한 2자 광폭 어항 이젠 어항 준비 했으니, 수초들도 준비해봅니다.

쿠파펄

미즈히 마와리

팔루스트리스 쿠바

누브라

펄 그라스

판타날

??? 서비스

초보들도 쉽게 키울수 있는 수초 


그리고 2자 광폭 어항에 사용 된 구매 목록 입니다. 아래와 같은물품으로 셋팅을 하였고 가격은 대략 30장 정도 사용한거 같습니다.


  • 어항 : 2자 광폭( 600X450X450 )

  • 소일 : 컴펙트 소일 2봉

  • 수초 : 위 사진 참고

  • 외부 여과기 : QQ1200

  • LED : J LED 2자용

2틀이 지났습니다.. 어제 머리를 꾹 박고 있던 수초들이 머리를 들어올리네요. 이렇게 일주일정도 물을 잡아주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보니 사진에 보니 수초들을 위해 이탄까지 설치 되어 있네요.

전체 모습

런너 확인을 위한 수초

수초를 심고 6일정도가 지난후 입니다. 이젠 수초들도 뿌리를 내리고 있네요. 제가 처음에 수초 세팅시 앞쪽에는 쿠파펄로 전경을 쫙~ 펼친후에 뒤쪽에는 정글로 만든게 목적이기에 2번째 사진을 보시면 쿠파펄 뿌리 길이를 보기 위해 앞쪽으로 하나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정말..정말...뿌리가 안자라요.;;


여기까지 제가 사용한 수초들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다 초보 수초이고, 키우기는 무난한 수초들이였습니다.


★ 다른글 보기

구피와 수초어항 아뚱 초보 물생활 #01 (한자반/슈마트라)

구피와 수초어항 아뚱 초보 물생활 #02 (한자반/소일/탱크항)

구피와 수초어항 아뚱 초보 물생활 #03 (수초/초보수초/전경/쿠파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