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ONG



물잡이


이번에는 물잡이를 위한 생물 투입입니다.



<출처 : 네이버 두산 백과>


오늘 포스팅 내용은 물잡이를 위한 생물 투입입니다. 물잡이를 할 친구들은 이전에도 한번 키워본적이 있는 네온테트라입니다. 예전에는 홈xxx에서 사와서 키우곤 했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상아쿠아가 집에서 차타고 10분거리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온 가족이 다 같이 수족관 구경도 할겸 같이 가서 구경도 하고 네온테트라를 데리고 왔습니다.


상아쿠아



경기 부천시 오정구 원종동 341-6번지 2층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성지로 57)


☏  032-672-5250


사진 설정이 잘못되어있었는지 화질이 좋질 않네요. 물생활을 시작하셨다면 한번쯤은 가셔서 구경하시면 많은 공부가 됩니다. 정말 다양한 어종과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디스커스



씨알이와 다른 이쁜 새우들도 보고



둘째 아들은 거북이에 푹~~ 빠져있네요~^^



흠?? 멀 보는거지?? 먼가 들어 있겠죠..




상어류도 보고~




금붕어 같기도 하고??


아쉽지만 이렇게 간단하게만 구경을 하고 물잡이에 사용될 네온테트라 10마리만 데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후에 1시간정도 물 맞댐을 한 후에 10마리 입수~ 작고 귀여운 네온 테트라 워낙 작은 친구들인데 2자 어항속에 있으니 더 작아보이네요. (지금은 고등어라 불릴정도로 엄청 컷습니다...)




여기 ~ 저기 돌아다니면서 구경도 하고~



예전에 찍어논 사진들인데.. 제가 참...사진을 못찍는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음에 드는 사진이 하나도 없어요 ㅠㅠ



수초 모습



네온테트라 군영



어항안에 작은 물고기



마지막으로 네온테트라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네온테트라는 예전 아마존에서 발견되 사람들이 관상용으로 키운 어종인데요. 처음에는 번식이 어려워서 고가의 어종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번식방법이 발견된 이후로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어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키우는 네온테트라는 번식 자체가 제로에 가깝다고 해요.치어들이 빛이 있으면 안되고~  일반인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움이 있나봐요. 물론 네온테트라를 번식 시키시는분들도 계시지만 그건 그분들이 대단한거죠


그리고 네온테트라의 장점은  바로 군영을 이루면서 다니는건데요. 10마리 이상만 되도 자기들끼리 멋지게 군영을 이루어서 어항을 돌아다니는 모습은 물생활중에 큰활력소가 되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네온테트라는 온순한 어종이기에 구피나 다른 어종들과 합사가 가능해서 많이들 찾습니다.  만약 처음 어종을 선택하실때 결정을 못하시겠다면 저 아뚱은 네온테트라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근데 한 7개월정도 크면 ... 귀여웠던 네온테트라가 고등어처럼 보인다는건 함정이네요..그럼 다음시간에 또봐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