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ONG

두자 광폭 풍경석 레이아웃 정리하기

정말 '코로나19' 때문에 걱정이네요. 잠시 주춤했던 '코로나19'가 대구에서 대거 발생하면서 전국에 비상이 걸렸네요. 예방을 위해 마스크 그리고 손을 잘 씻는거 잊지 마시고 모두들 조심하세요.


2자 광폭 풍경석 레이아웃


이번에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출장건으로 인해 이제서야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자~ 다시 시작합니다~ '2자 광폭 레이아웃 마무리'

짜잔~ 드디어 레이아웃을 완성하였습니다.


상아쿠아에서 구입한 소일을 수초들이 심어질 곳에 꼼꼼하게 채워준후에 금사로 앞쪽과 가운데 길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최대한 처음 구상한 레이아웃과 비슷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런데 금사 샌드가 생각외로 많이 안들어서 이번에 상아쿠아에서 구매한 금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샌드 2kg사용)

그리고 이전 2자 광폭에 사용하던 여과기를 청소해주었습니다.


사진상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물때와 물곰팡이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았습니다. 안쪽은 칫솔과 솔을 사용하여 구석구석 잘 닦아 주었습니다.

대략 1시간반정도 걸려서 여과기 청소를 한거 같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1년에 한번씩 여과기를 청소를 해주는편인데 6개월에 한번씩 흐르는 물에 청소해주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소한 여과기를 설치 하기전에 2자광폭에 물을 넣어주었습니다.


이전 어항에 있던 물 1/3와 수돗물 2/3을 넣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수돗물이 차갑다보니, 어항4면에 바로 습기가 차더라고요.


어차피 이거는 어항 밖과 내부의 온도가 같아지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니, 안닦으셔도 되요.

이번에 새로 구매한 온도계는 측면 위치에 자리를 잡아주었어요. 


아무래도 블로그를 하면 어항 정면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데 온도계가 앞쪽에 있으면 보기가 좋지 않을까봐 측면에 붙이게 되었네요.

축양장 위에 설치된 30큐브는 일단 선발대로 새우와 구피를 넣어주고 상황을 지켜보니 어느정도 물이 잡혀있기에 기존 2자광폭에 살고 있던 막구피와 생이새우들을 넣어주었습니다.


4일정도 되니 적응못한 새우 5~6마리들은 떠나고 남은 친구들은 잘 지내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30큐브 왼쪽에는 1자반에 살고 있던 금붕어4마리와 비파를 넣어주었습니다.


지금 넣어준지 10일정도 지난거 같은데 서로서로 눈치보느라 모래 바닥은 엉망으로 해놓고 서로 피해가며 잘 살고 있네요.

30큐브에 새로 입주한 녀석들 모습입니다.

그리고 2자 광폭에는 여과기를 새로 설치해주고 콩돌2개를 양옆으로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이전에 쓰던 스폰지를 꾹꾹 짜주었더니 물이 많이 흐려졌네요. 그리고는 물이 잡힐때까지 그대로 두었습니다.

이사하느라 고생한 녀석들에게 밥도 주었습니다. 


그리고 구피항에는 치어들과 치비들을 위해서 이전 2자광폭에 사용했던 나나에 활착된 유목을 넣어주었고 금붕어항에는 비파 집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확인해보니 비파집에 금붕어들이 숨어서 쉬고 있더라구요^^

어항 조명을 위해 IOT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오전7시가 되면 자동으로 조명이 ON이 되고 오후 7시가 되면 자동으로 OFF 되도록 설정해주었습니다. 

최종 완료된 풍경석 레이아웃 입니다.

처음 도전하는 풍경석 레이아웃과 30큐브 어항 세팅으로 인해 몸이 많이 힘들었지만 물생활 4년만에 어항다운 어항을 꾸민다는 생각에 이전 물생활을 처음할때 처럼 설레이는 마음으로 작업을 했던거 같아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역시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초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항 정리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 포스팅은 물생활 관련하여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다시 올게요.

다음에 또 뵐게요~^^ BYE


★ 다른글보기

어항 새로운 세팅 용품 구매하기 #01

택배상자 오픈 & 풍경석 레이아웃 연습 #02

2자 광폭 어항 정리하기 #03

2자 광폭 어항 정리하기 #04

2자 광폭 풍경석 레이아웃 #0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