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ONG

2자광폭 어항 정리


드디어 토요일 입니다. 바로 오늘이 2틀동안 열심히 생각하고 구상했던 일을 저지를 날이 온거죠. 


토요일 저녁에 해야만 하는 리스트입니다.

리스트 대로 준비를 해야 일요일까지 설치가 가능하기에 힘을 내봅니다.


 축양장 위치 옴기기

 대광기포기를 브로와로 변경

▶ 브로와 위치는 베란다에 설치

일단 어항 앞에 서서 생각을 해봅니다. 어떤걸 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만 일단 2자광폭에 있는 생물부터 꺼내기로 합니다.

우선 어제 급하게 주문했던 바가지와 세숫대야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는 아들 시키기.... 이게 최고입니다~

이제 둘째 아들까지 합세했습니다. 얼릉들 꺼내~

다 세보지는 못했지만 구피가 대략 40마리 생이새우가 100여마리쯤 되는거 같네요

일단 아이들에게 일을 시킨후에 시간이 많지 않기에 전 다른일을 시작합니다. 


이번에 새로 구입한 30큐브 어항2개 여기에는 2자광폭에 살던 녀석들과, 1.5자에 살던 금붕어를 넣어줄 생각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30큐브에 사용될 슈퍼쌍기입니다. 처음에 중자로 고민했으나, 블로그 검색을 해보니 대자도 사용가능하기에 대자로 2개 그리고 리필스폰지도 2개 더 구매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축양장을 쇼파 옆으로 옮기는 작업을 해야하기에 브로와 작업을 먼저 해주었습니다. 일단 브로와는 거실 반대편에 있기에 8/11 호스를 벽에 있는 구멍을 통해 베란다로 빼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와있는 호스에 브로와를 설치해줍니다.

필그린 슈퍼브로 에어펌프 PD-20 스폰지 여과기 2개/콩달 4개만 돌릴예정이지만 나중을 위해 20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그리고는 어항높이보다 높게 일단 보일러 위쪽에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보일러 연통에 열이 가해지면 브로와에 문제가 발생될수 있기에 지금은 바로 앞쪽 건조기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2시간쯤 지나니 드디어 2자 광폭안에 살고 있던 생물들이 보이질 않네요. 정말 찾아도 찾아도 나오는 생이새우와 이미 무서울정도로 커버린 비파때문에 고생좀 했습니다~ 물론 아들들이 제일 고생을 했지만요

2자 광폭에 있던 녀석들을 다 옮긴 임시 대피처 입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질 않지만 그래도 많은 생물들이 숨어있답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길어지네요~ 2자 광폭 어항정리는 1,2부로 나누어서 진행해야할거 같네요~ BYE


▶ 다른글 보기

◎ 어항 새로운 세팅 용품 구매하기 #01

◎ 택배상자 오픈 & 풍경석 레이아웃 연습 #0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