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ONG

2자 광폭 풍경석 레이아웃


계획하던 2틀날이 왔습니다.


◎ 2일차 계획표


▶ 30큐브에 생물 옮기기

▶ 2자 광폭 어항 풍경석 레이아웃

1일차 마지막 모습입니다. 사진을 봐도 첫날에 정말 많은 일을 하긴 했네요

세팅을 사직하기전에 일단 작은방에 있는 풍경석을 축양장 옆으로 옮겨주었습니다.


지금 이방에는 저의 취미생활 물품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캠핑, 낚시, 물생활..등등 이게 다 돈이 얼마야;

우선 풍경석을 넣기전에 미리 준비한 소일을 넣어줄 예정입니다.


위 소일은 벌크형 3kg입니다. 일단 2자 광폭 레이아웃 세팅시 맨처음 깔아주려고 구매를 하였고 파워샌드를 깔기전 밑작업을 해주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만약 소일 가격이 부담되시는분들이 계신다면 맨 아래쪽은 난석으로 깔아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수초를 심어주기 위한 콤팩트소일 8kg, 파워샌드3kg 입니다.

기본 벌크 소일을 깔아준후에 파워샌드3kg를 위에 깔아주었습니다. 여기서 주위하실점은 파워샌드는 영양분이 많기에 물과 직접적인 접촉이 있으면 안됩니다. 그점 주위하면서 어항 내측면에 닿지 않도록 하시면서 깔아주세요~


이번 레이아웃에는 앞쪽에는 소일이 깔리지 않게끔 되어있는데 파워샌드를 너무 앞쪽까지 빼는 바람에 일일이 다 뒤로 다시 넣어주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고생고생...)


파워샌드도 다 깔아준후에 위쪽에 풍경석 높이를 조절하기 위해 배수판을 설치 해주었어요.

그리고 1차적으로 레이아웃을 잡기전 박스에 있던 풍경석을 다올려주었습니다. 이제부터 천천히 풍경석 레이아웃을 잡아줍니다. 


만약 저처럼 돌로 레이아웃은 잡아주시는분들은 어항에 닿지 않도록 주위하면서 작업해주세요.

어느정도 완성된 레이아웃입니다.


그리고 레이아웃 연습을 했던 택배상자 크기보단 2자 광폭어항이 좀더 큰거 같네요. 넉넉할거라는 제 생각과 다르게 풍경석이 좀 모자른거 같더라구요.


풍경석 배치는 이정도에서 완료하고 컴팩트 소일8kg를 부어주었는데... 아...


분명 소일3kg + 파워샌드3kg + 컴팩트소일8kg = 14kg로 세팅이 가능할거라는 생각을 하고 딱 주문을 했지만 막상 깔아보니 소일이 많이 모자른 상태가 되었습니다. 분명 부피까지 다 계산해서 구매한건데도 말이죠..


 어항에 맞는 소일양 구하기 (부피)


어항 사이즈 600mm x 450mm에 50mm를 깔경우 = 60 x 45 x 5 / 1,000 = 13.5ℓ 가 사용 됩니다.


어항에 소일을 50mm를 깐다는 경우에


1자 어항 : 30 x 30 x 5 = 4.5ℓ

2자 어항 : 60 x 30 x 5 = 9ℓ

3자 어항 : 90 x 30 x 5 = 13.5ℓ


이점 참고하셔서 소일을 구매해주세요.

일단 부족한 소일을 사러 아이들을 데리고 집 근처에 있는 상아쿠아로 달려갔습니다. 이날은 날도 춥고 눈도 많이온 날이었어요~

정말~오랫만에 간 상아쿠아 3년전만해도 물고기 구경도 하러 가고 수초도 사러 종종 갔었지만 물생활을 못하다보니 갈 기회가 없더라구요~


대략 한시간정도 아이들과 물고기랑 레이아웃들을 구경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상아쿠아에서 구매한 물품들


큰맘먹고 산 컴팩트 프리미엄 소일 (이소일은 다른소일에 2배정도 비싸요) 그리고 저렴한 금사, 비파집, 호스2M 그리고 수초 영향제는 사은품으로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소일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다시 레이아웃을 완성해갑니다. 아직 금사를 뿌리지 않아 길이 안보이지만 가운데와 앞쪽면은 금사를 이용해서 멋진 레이아웃을 완성해보려 합니다.


2자 광폭 풍경석 레이아웃 세팅기도 양이 많기에 2부로 진행하도록 할게요~


▶ 다른 글 보기

어항 새로운 세팅 용품 구매하기 #01

택배상자 오픈 & 풍경석 레이아웃 연습 #02

2자 광폭 어항 정리하기 #03

2자 광폭 어항 정리하기 #0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