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OONG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


1월 14일부터 갑자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계속적으로 '수집실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았다.

물론 글이 검색이 안되는거는 아니였으나 이전 수집성공일때는 두페이지안에는 글이 보였다면 수집실패 이후 내글을 찾기 위해서는 최소 10페이지는 가야만 내 글을 찾을수가 있었다.


안그래도 요즘은 초심으로 물생활과, 캠핑 이야기로만 글을 쓰기에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분들도 적은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다른 검색 사이트가 다 안되는건 아니였다. 오직 네이버만 그런것이다. 다음이나, 구글에서는 쉽게 내 글을 찾을 수가 있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네이버로 인해 들어오시는분이 많기에 문제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왜 갑자기 수집 실패가 되었는가??


아마 내가 스킨에 많은 변화를 주면서 모르는 HTMI과, CSS 를 만질때 였던거 같다. 하지만 이미 너무 많이 바꾸었기에, 어디서부터 꼬여있는지 모르겟다.

잘은 모르지만 일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가서 이것저것 확인을 해보았다. 오류 현황에 /6번 글이 찾을수가 없다고 나온다. 내 블로그에 /6번은 바로 사이트맵이 있는 곳이다.

일단 /6번의 사이트맵에 오류이기에, 난 다시 사이트맵 다른곳에 저장을 시켜주었으나,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그리고 또 다른 블로그에서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바꾸면 된다고 하기에, 다시 해보았으나, 결과는 마찬가지.

생각을 해본다. 이전 사이트맵이 잘못되어있나? 그래서 다시 사이트맵을 만들어본다.

그러나 결과는 마찬가지이다.

그렇다면 내 블로그가 다른가 확인하고자, 이전에 포스팅을 위해 만들어놓았던 ADDOONGTUBE블로그로 수집요청을 해보니, 이 블로그는 문제가 없이 잘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봤을 때 아마도 내가 HTMI이나 CSS를 잘못 건드려서 그런거 같았다. 왜냐? 75번 글까지는 문제 없이 수집성공을 했던 블로그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스킨 초기화밖에 없었다

스킨 초기화 모습이다. 다시 옅은 회색빛으로 돌아왔다.

다시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등록도 하고

스킨 초기화 후에야 다시 수집성공이 되었다. 아마 필자와 같이 수집실패로 스트레스를 받는분도 많을거라고 생각이 든다. 일단 수집실패한 이유에 대해서는 위에 글처럼 HTML과 CSS에 의한것이라고 판단된다. 사이트맵이나, 도메인,등 다른 블로그에 있는 방법으로도 수집성공이 되지 않는다면 스킨 초기화가 정답인거 같다.


필자는 이미 한번 HTMI과 CSS를 접해보았기에, 색상이나 글꼴 바꾸는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몇일밤낮을 검색하며 만들었던 내 블로그가 다시 초기화가 되는게 싫었지만 어쩔 수 없이 최종 선택은 스킨 초기화로 마무리 지었다. 아마 오늘부터 다시 이전 블로그 모양으로 바꾸겠지만, 또 수집실패가 나온다면, 기본 스킨으로 사용하고자 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